mbc 드라마 '연인' 파트 1 종료
새로운 파트 2 공개예정
아시안 게임이 끝나고 방영할 듯
남궁민과 안은진의 조합이 대박을 터뜨렸다.
드라마를 보다보니 예전에 한참 빠졌던 '환혼'이라는 드라마가 생각이 났다.
그런데 환혼만큼 재미있는 드라마가 또다시 나왔다. 당장 파트 2가 한다면 9월 말에 아시안게임을 하더라도 시청률에서 이길 것 같은 생각인데, 여하튼 자체 최고 시청률 14%에 이르는 수치는 아마도 당분간 나오지 못할 것 같다는 느낌이다.
1. 드라마 내용
드라마 '연인'은 병자호란을 겪으며 엇갈리는 주인공 이장현(남궁민)과 유길채(안은진)의 애절한 사랑이야기를 가슴 아프게 그려낸 드라마로서 드라마 전체 뉴스 기사 수 1위, 동영상 조회수 1위 및 검색 분야에서도 1위를 차지하며 하반기 최고의 화재작으로 떠올랐다. 특히 시즌 1의 마지막 10화는 동시간대 최고 시청률을 기록하며 10월에 방영될 시즌2 '연인 파트 2'를 기대하게 만들었다.
2. 여주인공 교체
지난 환혼에서도 그랬더니 이번에도 또 다시 여주인공 교체로 말이 많다. 네이버에 '연인 파트 2'를 검색하면 안은진과 이청아의 이름으로 도배가 되어있다. 아직 확실한 뉴스는 없어 팩트 없는 카더라만 번지고 있는데 이에 주인공 남궁민은 여주인공 교체설에 "그대가 나를 영영 떠나던 날 죽도록 미워 한참을 보았네. 한데 아무리 보아도 미운 마음이 들지 않아 외려 내가 미웠어."라는 대사를 올리기도 했다.
즉, 아직까지는 정확한 제작사의 입장은 발표가 없다. 그러나, 남궁민이 개인 소셜 미디어에 "많은 사랑과 관심, 우려 모두 감사드려요. 꼭 아름다운 장현과 길채의 사랑이야기로 보답하겠습니다."라고 포스팅을 한 것을 보면 아무래도 여주인공 교체는 제작사의 파트 2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기 위한 일종의 관심 끌기용 전략이라고 보는 것이 좋을 것 같다.
3. 파트 2 공개가 늦은 이유
파트1이 10부작, 파트 2도 10부작으로 제작, 편성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파트 1이 끝나고 바로 파트 2를 해도 되겠지만, 문제는 9월 말에 아시안게임이 열립니다. 그러면 아무래도 그 시기에 아시안 게임의 영향 때문에 드라마의 시청률이 낮아지겠죠? 그래서 아마 제작사에서는 아시안 게임이 하는 시기를 피해 아시안게임이 끝나고 파트2를 계획한 것 같습니다.
우리는 열심히 아시안 게임을 보며 대한민국을 응원하고 바로 이어서 '연인 파트 2'를 시청하며 두 주인공을 응원하면 될 듯 합니다. mbc 홈페이지를 가보면 파트2 하는 시기가 2023년 10월 중으로만 되어 있는 것을 보면 아마도 아시안 게임이 끝나는 10월 8일이 지난 10월 13일이 되지 않을까 추측을 해 봅니다. 이건 순전한 개인적인 추측입니다.